[우주를삼킨소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추천

2024. 1. 30. 13:26카테고리 없음

 

1. 총평

평점 : 💜💜💜💜💜

왓챠피디아 평점 : 3.7

 

오래간만에 찾은 너무 자극적이지도 그렇다고 심심하지도 않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우주를 삼킨 소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이면서 리미티드 시리즈입니다. 사실 리미티드 시리즈 표기는 처음 봐서 더욱 눈길을 끌었던 것 같습니다. 제목만 봤을 때는 무슨 줄거리인지 전혀 상상이 되지 않아 넷플릭스 내의 콘텐츠 줄거리 설명을 여러번 읽어봤습니다. 평소 SF영화 특히 우주 영화를 좋아해서 그런 스토리인가 싶었는데 우주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이야기였습니다. 호주 작가 '트렌드 돌턴' 의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 원작을 기반으로 한 스릴러 작품입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뒤의 결말이 궁금해지는 스토리가 정말 탄탄하고 흔치 않은 작품입니다. 주인공들의 연기와 캐릭터의 매력도도 상당합니다. 특히 주인공 꼬마 '엘리 벨' 의 연기와 표정이 너무나 감명 깊었습니다. 2024년 1월에 개봉한 따끈따끈한 넷플릭스 신작이니 꼭 한번씩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다가오는 설 연휴에 정주행하기 좋은 넷플릭스 시리즈로 강력 추천합니다!

 

2. 줄거리

12살 소년 '일라이'라는 주인공의 산전수전 다 겪는 성장 이야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인공 '일라이 벨'은 알콜 중독 아버지와 마약 중독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지만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굳세게 현실을 견뎌나가는 호주 브리즈번의 소년입니다. 형이 한명 있는데 어느샌가부터 실어증에 걸려 말을 하진 못하지만 주인공 '일라이'의 유일한 친구이자 버팀목, 소울메이트입니다. 물론 학교에서도 불량배들, 소위 말하는 일진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느라 몸이 성치 않은 날이 없지만, 형과 엄마 그리고 전과자 출신 베이비시터 '슬림 할리데이'까지 있어 그래도 행복한 나날을 보냅니다.  '일라이'는 전과자 가정에서 자란 탓인지 아무 거리낌 없이 교도소의 얼굴 모를 범죄자와 펜팔을 하며 우정을 이어나가고, 훗날 교도소 친구와의 펜팔을 통해 얻게된 다양한 정보들은 '일라이'가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두 형제의 고난하지만 평범했던 날들은 새아빠의 납치 사건을 마주하며 깨지게 되고, 두 형제는 본격적으로 알 수 없는 거대한 미스터리를 풀어나갑니다. 보는 내내 어린 소년이 겁도 없다는 생각을 자꾸 하게 될 정도로 스릴 넘치는 작품이고, 그 와중에 두 형제가 냉혹한 현실세계 속 서로를 의지하며 계속해서 성장해나가는 모습이 기특함을 불러일으킵니다.

 

3. 출연진

'일라이 벨' 역은 '필릭스 캐머런(Felix Cameron'이 맡아 열연을 펼쳤습니다. 개인적으로 주인공 일라이 역이 이 작품의 매력을 2배 정도 배가 시킨다고 느꼈습니다. 긴 곱슬머리에 큰 눈, 어딘가 중성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주인공의 느낌을 정말 잘 담아냈습니다.  작품의 완전 후반부로 가면 아역 '일라이'가 커서 성인 배우가 나오는데 그게 너무나 아쉬울 정도로 아역을 연기한 '필릭스 캐머런'의 연기가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너무 귀엽고 똘망똘망하게 생겼죠?

 

'거스 벨' 역은 주인공의 두살 터울 형입니다. 배우 '리 할리(Lee Hailey)'가 맡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리 할리' 배우가 연기한 형 역할도 정말 몰입도가 좋았습니다. 실어증에 걸렸지만 미래를 볼 수 있는 미스터리한 인물 중 하나인데, 따뜻하면서도 동생 일라이를 진심으로 아끼는 모습이 잘 느껴졌습니다. 

 

두 형제의 엄마인 '프란시스 프랭크 벨' 역은 '피비 톤킨'이 맡았습니다. 진심으로 두 아들들을 사랑하지만 마약 중독을 겪으며 힘들어합니다. 하지만 두 아들의 노력으로 결국 마약 중독에서 벗어나 행복한 가정을 일구게 되죠. 영화 <바빌론> 에 출연했었네요.

 

마지막으로 두형제의 친 아빠 '로버트' 역은 배우 '사이먼 베이커'가 맡았습니다. 알코올 중독으로 가족들과 연락이 끊어진 채 지내다가 새아빠가 납치되면서 다시 가족과 재회하는 인물입니다. 원작자 '트렌트 돌턴'의 실제 아버지가 모티브라고 합니다. '사이먼 베이커'의 연기도 너무 일품이었습니다. 알코올 중독으로 처음엔 난폭했지만 진정으로 두 아들을 사랑하여 점점 알코올 중독에서 치유되는 모습을 잘 담아냈다고 생각합니다.

 

작품 속 모든 배우의 연기가 일품이었던 넷플릭스 시리즈 <우주를 삼킨 소년> ,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